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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혐료계산

비노닷
03.06 20:0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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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보험회사가 자동차보혐료계산 단독 인수했을 때 오토바이 의무보험의 보험료 수준은 25만원 내외다. 공동인수로 넘어가면 보험료가 기본적으로 15% 할증되고 임의보험인 자사·자손 보험의 보험료까지 더하면 공동인수 종합보험의 보험료는 단독인수 의무보험의 2∼3배 이상으로 뛰어오를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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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이런 내용을 자동차보혐료계산 담은 실손의료보험 표준약관 개정안을 예고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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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여성 임직원들의 성장과 도전 기회를 자동차보혐료계산 확대하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보험업계관계자는 “현재 개정안이 이제 막 발의된 상황으로 국회 본회의 통과 여부는 섣불리 판단 할 수 자동차보혐료계산 없다”면서도 “만약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금융위의 과태료 부과‧징수 권한을 금감원이 위탁하게 된다면 약화됐다는 지적을 받아 온 금감원의 보험사 관리‧감독 기능이 일정부분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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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업계관계자는 “의료계에선 마디모를 통해 밝혀진 상해 인과관계 분석이 의사 고유의 진료권한을 침해하고 있다는 양비론을 펼치고 있다”며 “또 금융감독원, 자동차보혐료계산 경찰청으로 보험사가 보험금을 주지 않기 위해 마디모를 의뢰하고 있다는 등의 민원이 늘어나면서 관련 부처와 분석기관은 물론 손보사들도 마디모 활용에 적극 나서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의지시사항이지만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대한 관련법령이나 지도공문이 없고 생명·손해보험협회에서 추진되는 형태로 진행되다보니 내규변경 근거가 부족해 운영방침을 정하지 자동차보혐료계산 못하고 있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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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는이에 대해 청약철회 때 보험계약자가 기납입한 보험료를 모두 돌려받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 책임 등을 부담하지 않아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한다고 보기 어렵지만 새로운 보험계약 때 보장개시일이 늦어지거나 기존 계약의 유지보다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보험료, 보험기간, 가입금액 등을 고려했을 때 계약자 입장에서 불리해지는 등 자동차보혐료계산 간접적인 피해는 발생 가능하다고 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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