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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프리맨
03.07 10:0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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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수입중고차 보험료 더 큰 문제는 은행의 하반기 방카슈랑스 강화에 다른 보험사들은 자기의지와 상관없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이다.
보험업계관계자는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가구당 보험 가입률이 90%를 넘어선 국내 시장에서 보험사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헬스케어 시장과 같은 신시장 개척이 절실하다”며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는 보험사도 많지만 규제가 어떻게 변할지 몰라 다들 눈치만 수입중고차 보험료 보고 있다”고 말했다.
보험업계가 수입중고차 보험료 자율적으로 도입하는 보험전문자격이 확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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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이의도와 같이 퇴직자가 수입중고차 보험료 단체 실손보험과 유사한 수준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현재의 협소한 전환 기준을 완화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5일보험개발원이 최근 발간한 '2016년도 보험통계연감'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보험사의 총자산은 생명보험사 782조1천491억원, 손해보험사 252조27억원 등 1천34조1천517억원으로 수입중고차 보험료 집계됐다.

보험업계가이 같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일반보험 시장 활성화에 사활을 건 이유는 일반보험이 향후 손보사의 주요 판매 수입중고차 보험료 상품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보험사관계자는 “2009년 7월 이전에 수입중고차 보험료 가입한 상품의 경우 보험사 실손의보의 치료항목마다 보장금액이 조금씩 달라 비례보상 건이 발생할 경우 계산이 더 복잡해진다”며 “이밖에 현행 실손의보에서 비급여 MRI검사 등 3가지 담보를 특약으로 분리해 기본형 상품과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데 고객이 A사에서는 기본형만 가입하고 B사에서 특약을 포함한 실손의보를 가입한 고객의 경우 비례보상 적용 방식을 두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학상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대표는 수입중고차 보험료 최근 ‘2017년 연간 실적’을 집계한 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수입중고차 보험료 이어 “또 한편으로 정비업체 일부에서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동차정비견적프로그램인 KOS를 사용하자는 움직임도 있다”며 “그러나 보험사는 자동차수리비전산견적시스템 AOS를 기본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정비업체가 KOS로 접수하더라도 데이터를 AOS에 적합하도록 변환해야 하는 등 비효율적인 부문이 많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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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는금융당국의 ‘보험회사 RBC 내부모형 승인제도’가 정식으로 도입된 이후에는 개별 보험사의 리스크관리 능력 수입중고차 보험료 및 지속성장 가능성의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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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관계자는 “상품 출시부터 어느 정도 예상하긴 했지만 이정도로 반응이 없을 줄은 수입중고차 보험료 몰랐다”며 “그래도 혹시나 하고 기대했는데 아쉽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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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는지속적으로 추진했던 비급여 제도 수입중고차 보험료 개선 방안이 보건복지부와 의료업계의 반발로 발목이 잡힌 상황에서 정부가 보험료 인하 정책을 추진하는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와보험연구원 등에 수입중고차 보험료 따르면 지난해 말 실손보험의 손해율은 예정사업비를 모두 집행했다고 가정했을 때 123%로 적자구조가 심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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