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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주
03.08 00:06 1

공식적으로집계되지 않았던 자문 정보가 수면위로 드러나면서, 소비자단체가 지적해왔던 특정 병원 자문 현대해상하이카 쏠림 현상 등의 발생 유무를 보험사별로 구별해 비교할 수 있는 물꼬가 트였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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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광재손해사정법인협회 사무총장은 “그동안 재물보험의 경우 저렴한 보험료를 강조하다보니 보험가입금액을 적게 설계해 실제 피해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했다”며 “특히, 국민적 인식도 화재에 대한 피해를 보상받기 보다는 현대해상하이카 저축을 목적으로 환급률이 높은 재물보험을 찾고 있는데 이는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보험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지 못하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양협회가 지난 7월 금융위에 주민등록번호 수집, 이용과 현대해상하이카 관련한 유권해석을 요청한 것에 대한 답변이다.

손해보험협회와손보업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분쟁조정 중에 제기된 소송은 139건으로 전년 동기의 절반 이하로 줄었다. 7~9월 3개월 간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에 신청된 4010건 중 현대해상하이카 3.5%가 소송으로 연결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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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금융위는 10개의 표준약관 중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현대해상하이카 대해서도 다각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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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보험사는 현대해상하이카 금융감독원 지시에 따라 지난해 6월부터 소송관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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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관계자는 "올해에 금감원 또는 손보협회, 현대해상하이카 손보사 등에 수상안전요원 단체보험 가입거절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지자체가 수상안전요원 보험에 관심을 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융위는이와 관련 고객의 역선택을 막는데는 효과적일 수 있겠지만 정보 제공 범위 등에서 현실적으로 우려가 되는 부분이 많다며 다각적인 현대해상하이카 검토를 하겠다는 입장이다.
일각에선전문보험사의 종합보험사보다 더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품을 개발, 판매할 것으로 현대해상하이카 보인다며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는 전망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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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비용 ‘눈 현대해상하이카 덩이’…보험료 인상 불가피
금융당국은지난 2015년 7월 보험 상품 다양화와 보험업계의 수익원 확대를 위해 단종보험대리점제도를 도입했지만 미온적인 시장 반응으로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현대해상하이카 상황이다.
업계관계자는 “변액유니버설종신보험이 적금보다 좋다는 등 타 금융권 상품과 비교를 한다거나 CI보험은 다른 보장성상품과 비교해 좋지 않은 상품이라는 내용의 바이럴 마케팅이 온라인에서 성행하고 있다”며 “이같은 경우 특정상품 이름과 보장에 대한 설명, 회사명 등이 포함되지 않아 현행 규정을 적용받지 않고 현대해상하이카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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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에도암보험입원일당 보험금 지급을 놓고 현대해상하이카 약관에 명시된 ‘직접적인 치료’의 해석이 보험사와 소비자 사이에 엇갈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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